[스페셜경제=김다정 기자]상장 예비심사 결과를 앞두고 있는 국내 안마의자 1위 기업 바디프랜드에 대한 세무조사 이뤄졌다.

박상현 대표의 갑질논란에 허위광고까지 악재가 산적한 바디프랜드에 세무조사까지 겹치면서 향후 상장 심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지방국세청은 이날 오전 10시 20분경 서울시 강남구 소재 바디프랜드 본사에 수십명의 조사관을 보내 세무조사를 벌였다.

조사관들은 주로 경영기획팀, 재무팀, 관리팀 재무전략팀 등에서 자료를 수집했고 임원실에서도 일부 서류를 압수했다

이번 바디프랜드의 세무조사는 특별조사를 담당하는 조사 4국에서 진행한 것으로 추정된다. 조사 4국은 법인 또는 개인의 범칙여부 등 기획 세무조사를 주로 담당한다.

아직까지 이번 세무조사가 이뤄진 구체적인 이유는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으나, 업계에서는 업계에서는 상장예비심사 과정에서 어떤 문제가 발견됐을 가능성을 높게 점치고 있다.

계속해서 터지는 악재에 발목 잡힌 바디프랜드

이로 인해 당초 올해 상반기로 예정됐던 바디프랜드의 상장이 더뎌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올해 초만해도 바디프랜드는 기업공개(IPO)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신규 상장 추진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1월 중 승인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됐으나 이후 근로기준법 위반, 경영진 갑질 등 경영 투명성의 문제가 불거지고, 지난 2월 허위·과장광고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까지 받으면서 상장에 먹구름이 꼈다.

바디프랜드의 상장 예비심사 결과 발표가 계속 지연되는 가운데 세무조사까지 이뤄지면서 악재가 겹쳤다.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5월 미래에셋대우와 모건스탠리를 상장 대표 주관사로 선정, 지난해 11월에 한국거래소에 신청서를 제출했다.

통상 거래소는 45영업일 간 상장 예비심사를 하므로, 바디프랜드는 지난달 1월 21일 결과를 받았어야 했지만 심사결정이 3개월 이상 미뤄지고 있다.

시장에서는 바디프랜드의 기업가치로 2조원이상, 공모규모는 400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이같은 악재가 계속 터지면서 기업가치와 공모규모는 계획보다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제공=뉴시스]스페셜경제 / 김다정 기자 92ddang@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