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평화당 홍성문 대변인.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전북 전주시 소재의 한 노인복지센터 관계자가 복지센터에서 근무하는 공익근무요원을 시켜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확인 여부를 지시한 것으로 전해진 것과 관련해, 민주평화당은 14일 “선거관리위원회와 검찰, 경찰은 철저한 조사와 강력한 조치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홍성문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전북 전주시 모 요양시설에서 근무 중인 공익근무요원이 시설장의 지시로 민주당 권리당원 여부를 조사하는 전화를 돌린 불법행위가 있었다고 한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홍 대변인은 “해당 시설장은 공익요원에게 명부를 전해주며 ‘민주당 자원봉사자인데 권리당원이 맞느냐’고 전화를 돌리도록 지시했다고 한다”며 “민주당의 오만함이 커지다 보니 신성한 국방의 의무를 대신하고 있는 공익근무요원까지 불법적으로 동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대변인은 이어 “이번 사건은 관권선거 의혹도 제기되고 있는 심각한 사안”이라며 “공익근무요원을 관리·감독하는 지방자치단체의 관여가 있었는지 반드시 조사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단순히 공익근무요원에게 책임을 전가하거나 꼬리 자르기에 나선다면, 해당 행위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선관위와 검찰, 경찰이 즉시 철저한 조사에 착수하고 불법사항에 대해 강력한 조치에 나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