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수여 주체 박원순 시장으로 돼있어…누가 편의 봐줬나 밝혀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딸에 이어 아들까지 ‘스펙 특혜’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27일 서울시에서 제출받은 자료 등에 따르면, 조 후보자 아들 조모(23) 씨가 고교 시절 서울시가 운영하는 청소년 참여위원으로 활동할 당시 해촉 요건에 해당할 정도로 행사에 자주 불참했음에도 참여 인증서를 받았다고 <문화일보>가 이날 보도했다.

조 후보자 아들은 한영외고 3학년에 재학 중이던 지난 2013년 서울시 청소년 참여위원으로 선발돼 활동했다고 한다.

당시 서울시 청소년 참여위원들은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숍 등을 포함 19차례의 회의를 열었다. 이 가운데 조 후보자 아들은 15차례 불참했다는 것이 곽 의원의 지적이다.

해당매체에 따르면, 당시 서울시 청소년 참여위 규정은 특별한 사유 없이 5회 이상 활동 및 회의에 불참한 자는 위원에서 해촉할 수 있도록 돼 있다.

그런데 조 후보자의 아들은 2014년 1월 25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원순 서울시장 재임 기간에 정상적으로 활동 인증서를 받았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곽 의원은 해당매체를 통해 “사실상 (조 후보자 아들이) 청소년 참여위 활동을 하지 않은 것과 다름없다”며 “해촉 사유에 해당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활동 인증서를 보면 수여 주체가 박원순 시장으로 돼 있는데, 누가 편의를 봐줘 참여위원 활동 인증서를 수여했는지 밝혀야 한다”고 지적했다.

야당에서는 조 후보자 아들이 2014년 9월 미국 조지워싱턴대에 입학하는 데 서울시 청소년 참여위원 활동이 활용됐을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고 해당매체는 전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키워드

#조국 #아들 #논란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