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에좋은음식] 아로니아, 시력 보호해주지만 그냥 먹으면 맛없어…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박숙자 / 기사승인 : 2019-11-16 17:10:2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진출처=픽사베이)

요새 건강과 살빼기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이들에게 아로니아라는 식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많은사람들이 보기에 블루베리의 모습을 하고 있는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이것은 분말이나 즙 등의 제품형태로 출시된 바 있어 아로니아의 효능과 먹는법에 대한 의문점이 높아지고 있다. 게다가 아로니아가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밝혀지자 본인이 직접 아로니아를 키워 먹는 사람도 생겨나고 있다. 이것은 다른 묘목보다 가격이 싼편이라 자기집에 마당이 존재한다면 관히해볼만 하기 때문에 자기가 직접 키워서 먹는 사람들도 있는 것이다. 여기에 아로니아 같은 경우 그맛이 떫어서 각종 해충이 접근하지 않아서 묘목을 집에서 키울 때 농약이 없어도 된다.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왕의 열매, 베리의 제왕, 천연 눈 영양제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는데 그정도로 다양한 효능이 있다. 아로니아를 먹으면 체중감량은 물론 시력에도 좋고 변비에도 도움을 줘 다양한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볼 수 있겠다. 이에 따라 따라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잡아주는 신의 열매 아로니아의 효능 및 부작용, 아로니아 먹는 노하우를 알아보자.

요즘 주목받는 '아로니아'의 효과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얼핏 보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블루베리와 닮았음을 알 수 있다. 물론 아로니아도 블루베리 못지않게 영양이 풍부하다. 아로니아는 우선 블루베리에도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것이 아로니아는 블루베리보다 네 배나 훨씬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밝혀졌다. 아로니아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가 나오는 것을 낮춰줘 세포의 노화를 막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활성산소라는 것은 산소가 너무 많이 생겨 몸 속에서 산화작용을 하는 산소를 말한다. 문제는 이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몸 속 세포가 늙어 우리도 노화를 하는 것이다. 이러한 악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 제거를 위해 아로니아를 먹게되면 우리눈을 괴롭히는 안구건조의 완화와 자궁근종, 생리통, 생리불순 등 에 효과가 있다. 또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준다. 이중에서 아로니아를 생으로 섭취하면 식이섬유가 많아서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식품이기도 하다. 그리고 아로니아를 원액으로 섭취하면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이외에도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눈 피로 회복, 각종 염증 완화에 좋다.


아로니아,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아로니아의 맛은 단맛과 떫은맛 신맛이 함께 느껴져 바로 수확한 아로니아를 먹기보다는, 아로니아 분말, 후숙 된 아로니아, 냉동 아로니아 등으로 먹는 게 맛이 더 훌륭하다. 아니면 아로니아 우유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 만드는 방법은 냉동 아로니아와 분말을 함께 넣은 후 우유, 꿀을 넣고 믹서에 갈면 끝. 또다른 레시피는 아로니아 분말에 요거트에 섞어서 먹기도 하고 바나나, 우유, 플레인 요구르트, 시럽 등과 섞어서 먹어도 된다. 아로니아 효능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생아로니아 먹는 방법은 껍질째 먹어 아로니아 효능을 모두 느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먹는 아로니아분말같은 경우도 아로니아 껍질을 통째로 갈아낸 제품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스페셜 기획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