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정민혁 인턴기자] KB국민은행은 24일 공무원연금공단과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주거래은행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거래은행 업무 협약 기간은 2024년까지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이날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정남준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공무원연금공단의 운영자금 관리, 임직원 대상 금융편의 제공, 공단 자회사 금융업무 지원, 퇴직공무원 및 연금수급자 금융서비스 지원, 공무원연금공단의 금융파트너로서 영업점 운영, ATM기 운영, WM자산관리서비스 등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공무원연금공단과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으로 전해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정남준 이사장은 “공무원연금공단과 오랜 인연을 맺어온 KB국민은행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환영하고 앞으로도 양 기관이 더욱 돈독한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도 “KB국민은행은 공무원연금공단과 은퇴 공무원들에게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양 기관 모두 국민에게 더욱 사랑 받는 기관이 되도록 상생 발전에 노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스페셜경제 / 정민혁 기자 jmh899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