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영찬 전 국민소통수석.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검찰이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 관련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하자, 윤영찬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이명박·박근혜 정권과는 다른 이중 잣대를 들이대고 있다’고 비판한 것과 관련해, 바른미래당은 25일 “윤영찬 전 수석은 시계를 거꾸로 돌릴 일이 아니라, 바뀐 시간을 똑바로 직시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김익환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윤 전 수석이 전 정권에서의 발언내용까지 허겁지겁 들이미는 것을 보니 급하긴 급한 모양”이라며 이와 같이 꼬집었다.

김 부대변인은 “윤 전 수석이 김은경 전 장관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를 비판하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고 한다”며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의 ‘검찰 압박’에 이어 두 번째”라며 청와대의 검찰 압박을 비난했다.

김 부대변인은 이어 “전·현직 청와대 홍보라인이 앞 다퉈서 검찰을 압박하는 모양새가 볼썽사납다”며 “김 전 장관을 넘어 청와대로 향하고 있는 블랙리스트 근원지에 대한 국민의 의혹을 차단하려는 합리적 의심까지 든다”고 했다.

나아가 “소위 블랙리스트 문제는 전 정부 적폐의 상징이자 현 정부 적폐청산 동력이었다”며 “지난 정부의 관행마저도 적폐로 몰아 부치던 그 기백은 어디로 갔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김 부대변인은 “국민들의 바뀐 시계는 과거보다 더욱 엄격하고 공정한 인사기준을 인사권자에게 적용하고 있는 것”이라며 “표적감사라는 비열한 방법을 동원한 자기사람 심기를 누가 인사권자의 정당한 행위라고 볼 수 있겠는가, 국민들이 김 전 장관에게 ‘인사정횡권’까지 부여했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전 수석에게 당부 드린다”며 “국민소통수석에서 사임했다고 해서 국민과의 소통도 사임해버린 것이 아니라면 윤 전 수석의 싸구려 내로남불로 국민들이 생각하는 공정과 엄격함의 기준까지 거꾸로 돌리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