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미래통합당 당대표.

 

[스페셜경제=오수진 인턴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19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위기와 관련해 “정부가 발표한 대책은 이 불을 끄기엔 너무나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바이러스 퇴치는 물론, 금융 위기에 대한 조기 대비를 통해 ‘금융위기 대참사’를 반드시 막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국민 생명·건강 위기에 이어 이제는 코로나 發 금융 대위기의 국난이 닥쳐오고 있다”며 “IMF 외환위기, 2008년 금융위기의 악몽이 떠오르면서 국민과 기업의 불안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 구조상 대한민국 증시는 세계증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충격에 더 취약할 수밖에 없다”며 “외환위기에 금융위기까지 겹치면서 우리 경제 아예 파산해버릴 수 있는 초비상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증시 안정을 위해 긴급 금융 안정기구를 만들고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야한다”며 “통화 스왑을 서둘러서 외환 안전장치를 점검하고 부족하다면 확실히 보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취약계층과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대책은 대폭 보강해야 한다”며 “중앙 정부 및 지자체가 합동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확대재정으로는 역부족”이라며 “법인세 및 각종 세제 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유연성을 확보해 기업의 자유로운 투자를 유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통합당은 국난 극복을 위한 초당적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당 대표로서 내일이라도 당장 대통령을 직접 만나 위기 극복 대책을 논의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