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정민혁 인턴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9일 여의도본점에서 ‘자원순환 인식제고를 위한 친환경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은행은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페트병 및 캔 무인수거기 ‘네프론’을 활용한 친환경캠페인을 추진할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소셜벤처 수퍼빈이 개발한 ‘네프론’은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재활용 로봇자판기로 페트병이나 캔을 자판기에 투입하면 품목별로 수거한 뒤 휴대전화 번호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수퍼빈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명의의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국민은행에서 개설된 계좌를 통해 포인트를 환급하는 경우 은행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적립하고 조성된 재원을 바탕으로 친환경사업을 실시할 계획으로 전해졌다.

특히 KB국민은행은 올해부터 네프론이 설치되는 서울 소재 7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실천하는 친환경·플라스틱 저감활동 지원에 나서기로 했고 이를 통해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 교육기반을 조성하고 청소년의 환경 인식제고에 힘쓸 예정으로 알려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 관련 비영리단체, 소셜벤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 기업가가 설립한 기업 또는 조직 등과 협력해 국내외 환경문제를 개선하는 데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정민혁 기자 jmh899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