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소현 인턴기자]한국마사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마 운영중단으로 생계 지원이 시급한 경마 관계자, 협력업체를 위해 긴급 자금 지원 및 임대료 감면 등 상생을 위한 노력에 앞장선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코로나19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지난달 23일부터 경마 임시 휴장에 들어가 모든 사업장 운영을 중단한 상태다.

주요 대책으로 서울, 부산경남, 제주 경마 관계자 약 천여명을 대상으로 생활안정을 위한 긴급 자금 200억원을 무이자 지원한다. 이밖에도 경마지원직 근로자 5천100여명과 한국마사회시설관리 직원들에게 휴업수당을 지급한다.

각 경마장과 지사에 입점한 협력업체에 대해서 임대료를 전액 감면하고 계약기간을 연장한다.

마지막으로 정부의 예산 조기집행 정책에 동참한다. 의무적 선금 지급 비율과 한도를 확대하고 계약절차를 단축해 협력 업체와의 상생을 추진한다.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있는 국민과 지역사회, 경마 관계자 및 관련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책무가 요구되는 시점이다”라며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 임차인 구제 등 구체적인 지원 방안들이 즉각적인 실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

 

스페셜경제 / 김소현 기자 sohyun2774@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