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8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비롯한 소속 의원들이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앞에서 열린 '공수처법·선거법 날치기 저지 규탄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법안이 이르면 30일께 표결에 부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27일 “(공수처)국민저항 운동에 나서길 촉구한다”고 했다.

박용찬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공수처의 최종 피해자는 우리 국민”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공수처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크게 잘못 알고 있는데, 상당수 국민들은 공수처는 고위공직자에 국한되는 사안이며 고위공직자 범죄를 수사하는 건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며 “그러나 이것은 공수처의 실체를 몰라도 한참 모르고 하는 얘기이며 공수처의 최종 피해자는 일반 국민들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공수처의 핵심적인 수사대상은 검사와 판사들인데, 공수처 법안에 나와 있는 것처럼 검사는 수사는 물론 첩보내용까지 공수처에 보고해야 하고, 판사도 사실상 공수처 마음에 들지 않은 판결을 하면 공수처는 각종 명분을 내세워 해당 판사를 조사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그런데 공수처에서 근무할 검사들은 민변(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등 좌파 검사들로 온통 채워질 전망”이라며 “따라서 공수처는 철저하게 진영논리와 정파논리에 따라 검사의 수사는 물론 판사의 재판에 관여하고 개입하며 간섭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검사와 판사들은 크게 위축될 수밖에 없으며 따라서 검사와 판사들은 공수처 의중과 입맛에 맞는 수사와 판결을 내릴 것인데, 이렇게 되면 어떤 결과가 초래되겠는가”라며 “검사로부터 수사를 받고 판사로부터 재판을 받는 우리 국민들이 잘못된 수사와 잘못된 판결로 억울한 피해를 당하게 될 가능성이 커지는 것”이라고 했다.

특히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에 반대하는 국민들 그리고 좌파의 정치이념에 비판적인 국민들이 수사과정과 재판과정에서 무고한 피해를 당할 개연성이 커지는 것”이라며 “거듭 강조하건데 공수처의 최종 피해자는 고위공직자를 넘어 우리 국민들이다. 그래서 제1야당인 한국당은 공수처 설치를 강력히 반대하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수처의 국회 통과가 임박하고 있다. 이제 시간은 없고 우리 한국당은 수적 열세에 있다”며 “우리 국민들도 한국당과 함께 공수처에 대한 국민저항운동에 나서길 간절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