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종의 민간자격증 전액 무료수강 ‘한국교육진흥협회’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코딩교육지도사 등

박숙자 기자 / 기사승인 : 2019-06-24 09:00:3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현대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음료는 커피를 꼽을 수 있다. 주위에서 카페들은 흔하게 찾아볼 수있게 되었으며 커피 소비량은 매년 증가세 추이를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바리스타는 유망한 직종으로 분류되고 있다.

바리스타란 높은 수준의 커피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커피의 종류와 에스프레소, 품질, 종류, 로스팅 정도, 장비의 관리, 라떼 아트 등의 커피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숙련된 커피를 만들어 내는 사람을 일컫는다. 커피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야 하고 손님의 기호를 반영한 커피를 조언할 수 있어야 한다.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교육기관을 알아보게 되면 많은 교육기관들이 존재하고 있어 선택의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교진의 무료수강은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을 진행할 때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더불어 실직자 및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가 필요하지 않아 신청 또한 간편하다.

한교진에서 실시중인 바리스타 1급 강의는 차별화된 전문 지식을 수강할 수 있다. 현장에서 적응이 용이할 수 있도록 실기를 병행하는 것이 장점으로 다양한 커피 품종들의 풍미와 맛의 특징들, 생두의 구별 방법, 로스팅 단계별 특징, 블렌딩, 베리에이션 방법과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또한 바리스타과정(제2018-000052호)이외에도병원코디네이터(제2016-005675), 코딩교육지도사(제2016-003936호)등 62종의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모든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숙자 기자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