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고사양 게임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PC이용자들이 PC방을 찾을 때 가장 먼저 따지는 것은 그래픽사양이다.

지난해 말에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2060 그래픽카드가 출시되며 PC방업계 화제를 불러 모으기도 했다. 기존 PC방업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했던 GTX 10시리즈가 단종된 후 새롭게 출시한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성능이 훨씬 뛰어나다는 평가다.

특히나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었던 GTX1660 시리즈가 국내에도 출시되면서 PC방창업을 계획하던 예비 창업자들은 더욱 주목하고 있다. 해당 그래픽카드를 재빠르게 적용한 PC방에는 자연히 고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국내 최고 프리미엄PC방 브랜드 시즌아이PC방이 신규 PC방창업 시 RTX 2060 그래픽카드를 장착한 PC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시즌아이PC방은 신규 창업 혜택으로 최고 수준 그래픽카드를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PC사양 또한 프리미엄급으로 갖추며 가맹점주 및 단골 만족도를 동시에 높였다.

시즌아이PC방의 PC는 9세대 CPU(인텔코어 i5-9세대 9400F 커피레이크-R), 삼성전자 16G 고사양 메모리, 165Hz 모니터(크로스오버 z320 165Hz 평면강화유리모니터) 등 최신 사양으로 세팅됐다.

이 때문에,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단골을 꾸준히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최고 사양 PC 세팅 혜택 외에도, 2019년 새로 선보인 인테리어 ‘허니스퀘어’를 원가에 시공하는 혜택도 제공하며 편안한 공간을 통한 매출 증진에 노력 중이다.

시즌아이PC방 관계자는 “대부분의 PC방브랜드가 프리미엄을 표방하고 있지만 이를 무턱대고 믿기보다는 실제 PC 사양이나 인테리어가 프리미엄 수준인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면서 “특히 PC사양은 향후 3년간 PC방 매출에 가장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창업 초기부터 시대에 뒤떨어진 제품을 사용하면 경쟁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엠트리아이앤씨]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