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2018 네이버 대표카페로 꼽힌 공인모에서는 2020년 9급공무원 시험일정에 대비할 수 있는 9급공무원 및 경찰공무원 시험 인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최근 정부는 2020년 국가 공무원을 1만 8815명 증원 계획을 밝혔고, 여기에 지방공무원까지 증원이 예정되어 있어 전체 공무원 증원 규모는 3만명 이상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 9급공무원 경쟁률이 지난해보다 낮아진 데에 이어 일부 9급공무원 직렬에서 대거 과락자의 발생으로 추가 채용까지 진행하였다. 이에 전문가들은 다음해가 9급공무원 시험준비의 기회라고 전했다.

공인모에서는 이러한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수험생들을 위하여 9급공무원 및 경찰공무원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는 최신 인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9급공무원 및 순경공채 대비 인강은 전체 현재 진행중인 학원 실강이다. 강의를 진행하는 교수진들은 노량진 1타 강사라고 칭할 수 있는 실력파로, 9급공무원 및 순경시험의 모든 기출문제를 파악하여 출제 유형을 꿰뚫고 있다.

연간 커리큘럼도 함께 제공되며, 시기별로 그에 맞는 강의들이 체계적으로 9급공무원 및 경찰공무원 무료인강 카페에 업로드 중이다. 현재는 9급공무원 시험과목별 심화과정 및 기출문제 풀이가 게시되고 있다. 여기에 교수진들이 직접 집필한 교재와 함께 보면 높은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일반행정직공무원, 경찰공무원,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9급 보건직공무원, 소방공무원 등 다양한 9급공무원 직렬들을 준비할 수 있다.

공인모의 한 관계자는 “9급공무원 학원 비용 등의 부담 때문에 포기하는 이들이 더 이상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9급 및 경찰공무원 무료인강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0년 9급공무원 시험일정이 국가직 3월 28일, 서울시와 지방직이 6월 13일로 발표,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 및 서울시 공무원 시험 공고는 공인모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