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민주 기자]BGF그룹의 자회사 BGF에코바이오가 친환경 제품 전문 브랜드 ‘Revert’를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BGF에코바이오는 지난해 KBF를 인수하며 친환경 바이오 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췄다. KBF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PLA, Poly Lactic Acid) 발포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식품 첨가물 제조업체다.

PLA는 사탕수수, 옥수수 등 식물성 재료로 만든 바이오플라스틱으로, 퇴비화 조건에서 180일 이내 자연 생분해 된다. 특히 KBF 고유 기술로 가공한 발포 PLA는 비발포 PLA 대비 원료 사용량이 1/4수준으로 절감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BGF에코바이오의 첫 번째 제품 브랜드인 ‘Revert’는 ‘자연으로 돌아가다(Return to Nature)’라는 뜻을 갖고 있다. BGF에코바이오는 KBF의 발포 PLA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규격의 친환경 용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CU는 이달 13일부터 김밥 2종(노마요참치김밥, 노마요야채김밥)과 샌드위치 2종(햄에그 샌드위치, 칠리치킨 샌드위치)을 Revert의 발포 PLA 용기에 담아 선보인다.

일반적으로 식품 용기는 이용 특성상 음식물이 묻어있는 경우가 많아 재활용이 어려워 주로 소각이나 매립으로 처리되는데, 발포 PLA로 만든 용기는 매립 시 짧은 시간 내 생분해 되는 것은 물론, 생산부터 소각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의 양도 기존 플라스틱 대비 75% 가량 적어 친환경적이라는게 사측의 설명이다.

또 발포 PLA는 비발포 PLA보다 내열성, 내한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식품의 변질 방지에 효과적이다.

김진우 BGF에코바이오 사장은 “효율성과 경제성, 기능성이 모두 뛰어난 발포 PLA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Revert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친환경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BGF에코바이오만의 솔루션을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고 말했다.

(사진제공=BGF)

 

스페셜경제 / 김민주 기자 minjuu090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