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KT는 올레 tv 홈쇼핑 방송에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해 상품을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AR 쇼룸’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AR 쇼룸은 상품을 모바일과 TV 화면에 3D 콘텐츠로 구현하는 실감형 커머스 서비스다.

모바일 화면에 구현된 가구나 가전 등의 3D 상품을 우리 집 원하는 위치에 가상으로 배치해 보거나, 손가락으로 터치해 360도 돌려가며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또 미러링 모드를 활용하면 모바일 카메라로 비춘 고객의 실물을 TV 화면으로 전송해 고객이 의류 또는 액세서리 등의 상품을 간접 피팅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KT는 올레 tv ‘AR 쇼룸’ 서비스를 위해 KTH,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과 손잡고 지난 27일 서울 광화문 KT East 사옥에서 ‘KT IPTV 기반 홈쇼핑 실감형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와 홈쇼핑 3사는 AR 쇼룸 서비스를 출시하고 실감형 커머스 시장 확대에 나선다.

다양한 상품군으로 서비스 적용을 확대하고 기술 고도화를 위해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세부 협력 사항으로는 ▲홈쇼핑 실감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IPTV 플랫폼 구축 ▲서비스 구현을 위한 3D 콘텐츠 제작 및 실시간 방송 편성 ▲차세대 IT 기술을 활용한 TV 앱 및 모바일 앱 구현 등이 있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국내 최초로 출시하는 IPTV 기반의 ‘AR 쇼룸’ 서비스는 영상 중심의 TV 홈쇼핑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KT]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