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임원 4명·신규 임원 직무대행 5명 선임

[스페셜경제=김성아 인턴기자]SK케미칼이 제약·바이오사업 관계사의 2021년 주요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SK케미칼은 이번 인사가 SK케미칼 산하 제약, 바이오, 혈액제 사업의 독자경영체계 확립 및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을 목표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4명의 신규 임원과 5명의 신규 임원 직무대행이 선임됐다.

신규 임원으로 선임된 4명은 SK케미칼 김광진 Pharma사업부문 마케팅 4본부장, SK바이오사이언스 조태준 개발전략실장, 류지화 임상허가개발실장, 최용성 경영지원실장이다. SK케미칼 김광진 마케팅 4본부장은 지역 내 마케팅 네트워크 및 안정적 판매체계 구축을 통해 Pharma사업부문의 지속적 성장을 이끈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 조태준 개발전략실장은 회사의 중장기 성장 플랜을 수립함으로서 회사의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 류지화 임상허가개발 실장은 4가 독감 백신 스카이셀플루 등 주요 제품 임상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그 공적을 인정받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 최용성 경영지원실장은 1998년 SK케미칼에 입사해 재무팀장까지 역임한 인물이다. 성공적으로 바이오사이언스의 분사를 이끌며 투자 유치 등을 통해 기업가치를 크게 제고한 점이 이번 인사에 반영됐다.

다음은 신규 임원 4명을 포함한 9명의 인사 대상 명단이다. 발령일은 2021년 1월 1일자다.

□ 신규 임원 선임 (4명)

김광진 SK케미칼 Pharma사업부문 마케팅 4본부장
조태준 SK바이오사이언스 개발전략실장
류지화 SK바이오사이언스 임상허가개발실장
최용성 SK바이오사이언스 경영지원실장

□ 신규 임원 직무대행 (5명)

유헌승 SK케미칼 Pharma사업부문 청주공장장
구민회 SK케미칼 Pharma사업부문 경영지원실장
이상목 SK바이오사이언스 전략기획실장
금도승 SK바이오사이언스 특허실장
채정훈 SK플라즈마 마케팅2본부장

 

스페셜경제 / 김성아 기자 sps0914@speconomy.com 

 

(사진제공=SK케미칼, SK바이오사이언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