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선다혜 기자]전 세계적으로 K-뷰티가 유행하자 국내 우수 중소 화장품 업체들을 지원하는 것이 국가 경제활성화 방안 중 하나로 떠올랐다.

 

홈플러스 역시 탄탄한 국내 유통망과 글로벌 네트워크 바탕으로 국내 화장품 산업 활성화에 동참하며 그 첫 걸음을 내딛었다. 화장품 산업을 도내 전략산업으로 선정한 충청북도와 손을 맞잡은 것이다. 

 

홈플러스는 충청북도, (사)충북화장품산업협회와 ‘충청북도 중소화장품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유통업계 최초로 이뤄진 협약으로 홈플러스를 통해 충청북도의 첨단 바이오 인프라 ‘오송바이오산업단지’에서 생산되는 우수 화장품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충북 중소화장품업체들에 판매 채널 확장 및 마케팅 역량 강화 등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오는 5월 중 부천상동점, 인천간석점 등 2개 매장에서 ‘충청북도 화장품 특별 판매기획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10개 업체가 참여해 100여 개 상품을 선보이고, 행사기간 중 주말 이벤트를 통해 피부테스트, 메이크업 시연 등의 고객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된다.

해당 상품들은 홈플러스 온라인을 통해서도 판매가 개시될 예정이며, 집객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이 기획전을 홈플러스 온라인 메인 페이지에 노출시키고 충북도청 관련 기관 홈페이지에도 링크가 게재될 예정이다.

향후에는 홈플러스 점포에 충북 중소화장품업체의 상설 매장을 입점시켜 판매 채널을 더욱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홈플러스는 회원사로 가입한 유럽 최대 유통연합 EMD(European Marketing Distribution AG)와 수출·입을 포함한 유통 전반에 대한 전략 제휴 협약(MOU)을 체결한 베트남의 빈그룹(Vingroup)에 상품을 공급하는 방향도 모색하는 등 K-뷰티의 세계화를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뷰티의 우수성을 국내 고객뿐 아니라 홈플러스의 글로벌 파트너들에게도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충북 내 우수 중소화장품업체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지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선다혜 기자 a40662@speconomy.com

<사진제공 홈플러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