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호 종합주거복지지사 개소식’에 참석한 변창흠 LH 사장(사진 왼쪽 네번째),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사진 왼쪽 두번째), 최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노동조합 위원장(사진 왼쪽 다섯번째) 등 참석자들이 개소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오수진 인턴기자] LH는 21일 대전 유성구에서 임대주택 입주민 및 사회적 기업 대표와 함께 주거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1호 종합주거복지지사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거복지지사’는 임대주택 공급, 입주자 지원, 주거상담 서비스, 주거급여 실태조사 등을 수행하는 조직으로, LH는 주거복지로드맵 등 정부정책 지원을 강화하고 보다 발전된 지역맞춤형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종합주거복지지사’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사별 자체사옥을 확보해 쾌적한 상담공간을 마련하는 등 고객편의를 제고하고, 지자체·NGO 등과의 협력강화로 ‘주거복지 거버넌스(governance)’를 구축해 취약계층에 필요한 원스톱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개소한 ‘대전북부권 종합주거복지지사’는 대전 유성구 소재 15층 규모의 도시형생활주택을 매입해 마련한 제1호 종합주거복지지사로, 지하철 유성온천역 인근 우량입지에 위치하며 업무공간을 비롯해 희망상가, 청년매입임대주택 등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LH는 이번 대전북부권지사 개소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광주동남권·시흥권 종합주거복지지사를 추가로 착공하는 등 고객중심 주거복지서비스 제공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변창흠 LH 사장은 “종합주거복지지사 건립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주거복지를 실현하고, 주거서비스 플랫폼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LH>

스페셜경제 / 오수진 기자 s22ino@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