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년 4월 9일 통합민주당 부산 사상구 문재인 후보가 통합민주당 송철호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울산 중구 병영 사거리에서 지원유세를 펼쳤다. 이날 송철호 후보가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이 ‘형’이라 부르던 송철호 울산시장 당선을 위해 공약을 논의하고 더불어민주당 내 경선 후보자에게 공직을 제안했다는 의혹이 제기된데 대해, 자유한국당은 20일 “송철호 선대본부 역할 했던 청와대, 탄핵감이다”라고 직격했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지난 울산시장 지방선거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송철호 후보를 지명하고 청와대가 그의 공약을 만들어줬으며, 청와대가 후보 매수 등에 개입한 사실이 드러났다. 청와대가 사실상 송 후보의 불법 선대본부 역할에 나선 것에 다름없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는 당초 우려했던 선거공작, 선거개입을 넘어선 정권의 탄핵 사유가 될 수 있는 매우 중대한 사안”이라며 “과거 박근혜 정권은 청와대가 선거 여론조사를 했다는 이유로 대통령이 징역 2년을 선고받았다”고 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어 “게다가 인터넷 댓글로 선거에 개입한 국가정보원 직원들은 유죄판결을 받았고, 단순히 선거동향을 파악했던 정보 경찰들마저 법의 심판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들 모두 문 정권의 선거공작과 선거개입에 비하면 조족지혈에 지나지 않는다. 문 대통령 탄핵까지도 가능한 중대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그럼에도 일부 기울어진 언론은 문 대통령과 청와대의 선거개입 사실이 밝혀졌음에도 관련 기사를 일체 보도하지 않고 있다”며 “참으로 통탄할 노릇이다. 손바닥으로 가릴 수 있는 것은 자신의 눈뿐이다. 결코 하늘을 가릴 수는 없음을 명심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과 청와대는 즉각 울산시장 선거공작의 전말을 이식직고하고 국민 앞에 사죄하기 바란다”며 “아울러 모든 언론 역시 이와 관련된 사실과 의혹들을 국민께 가감 없이 알려 정론직필의 책무를 다 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