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김진우] “새 학년에 올라가야 해서 겨울방학이 굉장히 중요한데 이번 겨울방학이 굉장히 길어서 고민이에요.” 중3 자녀를 둔 A씨의 걱정거리다. 중,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봤을 고민거리다. 더군다나 입시정책이 어떻게 바뀔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이러한 학부모들의 고민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

과거의 방학 기간은 지쳤던 몸을 재정비하는 쉬는 기간이었다면 최근 겨울방학은 학생들이 학교기간 중 부족했던 과목을 보충하고 성적향상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그래서 많은 학부모들이 방학 기간 중 보낼 수 있는 겨울방학캠프 및 윈터스쿨을 찾고 있는 가운데 단기성으로 생겨났다가 사라지는 곳이 많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가진 기숙학원들이 많지 않아 학부모들은 믿고 맡길 수 있는 신뢰할 만한 겨울방학캠프 윈터스쿨을 찾고 있다.

이 학원은 12년동안 운영되어온 곳으로 우후준순으로 생겼다가 사라지는 많은 기숙학원 가운데 서울대 700명 명문대 2000명이상 배출해낸 신뢰할 만한 겨울방학캠프 윈터스쿨이다.

학원은 하루 14시간동안 자기주도학습으로 공부가 진행되는 곳으로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의대 재학 중인 선생님들과 함께 3주간 생활하면서 주체적으로 공부하는 방법 및 올바른 학습 습관, 학습지구력을 기를 수 있는 독학기숙학원으로 유명하다.

팡스카이에는 팡스카이에서만 사용하는 ‘30분 계획표’를 작성해 공부하는데 ‘30분 계획표’는 30분마다 목표량을 정해 공부하고 30분 뒤에 스스로 그것을 평가하고 다시 재계획을 세워 공부하게 하는 학습 플랜으로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모르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적정공부량을 알게 해주어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 공부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학습 플래너다. 30분 계획표를 작성해 공부를 하면 30분 동안에 구체적인 목표를 작성해 공부를 하게 함으로 최대 집중력을 발휘해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30분 뒤에 그것을 스스로 평가하면서 성취감을 느끼게 해 공부에 자연스럽게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의대 멘토 선생님들은 하루 2번 학생과 1대1로 상담을 진행해 학생이 14시간 학습양을 제대로 지키고 있고 정확하게 공부하고 있는지 피드백을 해주어 학생들의 학습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하고 학생들은 공부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생기면 언제든지 SKY멘토 선생님께 일대일로 손을 들어 질문 할 수 있어 학생에 개별 수준과 특성에 맞는 질의응답이 가능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팡스카이 겨울방학캠프 독학기숙학원의 윈터스쿨 일정은 1차,2차로 나뉜다. 1차캠프는 12월 29일부터 1월 18일 2차캠프는 1월 27일부터 2월 16일까지다. 매년 정원이 마감되는 캠프로 1차캠프의 정원은 얼마 남지 않은 상태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