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다정 기자]벨기에에서 수입된 수입 맥주가 캔 밑부분이 녹이 슨 채로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28일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오비맥주에 따르면 오비맥주가 벨기에에서 수입하는 호가든 맥주캔 일부분이 녹이 슨 채 판매됐다.

호가든은 벨기에에서 제조 후 수입하는 제품과 오비맥주가 한국에서 제조하는 제품 두 종류가 유통되고 있는데 이 중 벨기에 생산 제품은 알루미늄이 아닌 철 캔을 사용한다.

이에 오비맥주는 지난해 말 호가든 유통업체에 “만약 녹이 슨 캔으로 인한 고객 불만이 제기도면 오비맥주 측이 대응하겠다”는 내용의 공문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오비맥주의 공문을 받은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일부 제품을 골라 조사하는 샘프링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이상이 없다고 판단하고 제품을 판매했지만 일부 맥주캔이 심하게 부식된 채 소비자에게 판매됐다.

이번에 문제가 된 녹이 슨 캔 맥주를 구입한 소비자는 6개들이 맥주 4상자를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맥주는 구입한 소비자는 “아무리 내용물에 이상이 없다고 하지만 입을 대고 마시는 캔 상태가 이 정도라면 팔아서는 안 되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해당 제품의 유통 기한은 6개월 이상 남아 있었다.

이와 관련 오비맥주는 “매우 드문 경우”라며 당황한 모습이다.

오비맥주 측은 “벨기에산 호가든은 철제 캔이라 생산 후 배를 타고 오는 과정에서 녹이 스는 경우가 있지만, 물류창고에서 녹슨 제품은 모두 걸러내고 납품한다”면서 “하지만 일부 걸러내지 못한 제품도 있고 철 제품이라 이동 과정과 창고 보관 과정에서 수분이 묻어 녹이 슬었을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트레이더스는 아예 상자째 오비맥주로부터 납품을 받는 만큼 유통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은 없다는 입장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앞으로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입과 유통 과정에서 보다 꼼꼼하게 확인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오비맥주]

스페셜경제 / 김다정 기자 92ddang@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