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경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정미경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전날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개편안이 간첩을 잡지 못하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장종화 청년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제1야당 최고위원의 인식이 이런 정도라면 한국당의 장래가 심히 걱정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장 청년대변인은 “최근에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재정 민주당 의원이 김부겸 전 행안부 장관과 진영 행안부 장관의 주민번호를 알아내기도 했다”며 “2013년 국내 해킹보안대회에선 10대 고등학생이 이름과 생일, 출생등록지만 알고 있으면 알고리즘을 통해 모르는 사람이라도 주민번호를 알아낼 수 있다는 것을 시연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처럼 취약한 보안성과 유출 문제로 인해 주민번호 체계 개편은 박근혜 정부 때부터 추진해 왔던 정책”이라며 “2014년 안전행정부가 개최한 주민등록번호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공청회에서도 지역번호가 들어가는 것이 문제점으로 지적된 바 있다”고 했다.

그는 “이런 상황에서 간첩을 운운하고 ‘북한에서 내려온 사람이 어떤 목적으로 왔는지 불분명하게 만들려 하는 것 아닌가’라는 주장은 그야말로 뜬금없다”면서 “북한에서 오신 분들은 주민번호 뒷자리가 북한 지역번호로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인가. 정미경 최고위원은 지역번호만 봐도 그 사람의 사상, 의도, 목적을 분명하게 알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과거에 갇힌 채로 어떻게 국민에게 미래를 약속할 수 있겠는가”라고 물으며 “몰염치하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키워드

#정미경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