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 전·후 정밀점검과 보증서비스…안전하게 내차 구매하기 ‘AS조은카’

박숙자 기자 / 기사승인 : 2019-09-17 17:05:4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중고차는 신차와 동일한 예산을 기준으로 신차 대비 한 단계 높은 등급의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과거에는 중고차에 대한 정보를 취득하기 어려워 불신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인터넷 등을 통해 차량과 관련된 정보를 취합하기 쉬워져 소비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들 또한 늘어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피해사례로는 끊임없이 기승을 부려온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이 대표적이다.

허위매물이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매물을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올려 허위로 광고를 하는 것을 말한다.

미끼매물은 허위매물과는 달리 실제로 차량이 존재하며 구매가 가능하지만 매물의 소유자정보, 상품내역 및 가격 등이 사실과 다른 중고차를 말한다. 판매의 의지가 없음에도 게시하는 경우도 찾아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딜러에게 고지를 받았던 내용과 실제 차량의 상태가 다른 내용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이는 안전과 직결될 수 있는 문제로 주의해야 한다.

여름철에는 침수차량 등 차량에 문제가 있는 차량을 구매하는 사례들도 흔히 일어난다.

이러한 가운데 ‘AS조은카’가 다양한 서비스를 펼치며 소비자들에게 믿을만한 매매사이트, 정직한 중고차매매사이트로 불리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공식홈페이지에는 100% 실매물만을 게시하고 있으며 박리다매를 원칙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업체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를 자랑한다.

더불어 중고차 시장의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차량의 구입을 희망하고 있지만 금액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금융상품이 준비돼 있다.

중고차이율을 저렴하게 이용하기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 신용회복 중고차할부, 저금리중고차전액할부 등 다양한 이들에게 금융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출고 전 두차례의 정밀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엔진오일이나 브레이크 오일 등 오일류를 무료로 보충해주고 있다.

구입 후 1개월 내, 주행거리 2000km에 한해 엔진, 트랜스미션 등 주요 부품에 대한 무상 A/S제공을 실시하고 있다. 미터기 조작 등 사전에 고지했던 내용과 차량이 크게 상이할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현재 AS조은카를 통해서 아우디중고차/벨로스터중고차/트럭중고차/레이중고차/스타렉스중고차/싼타페중고차/투싼중고차/스포티지r중고차/아반떼md중고차/아반떼중고차/k3중고차/k5중고차/k7중고차/k9중고차/튜닝중고차/yf쏘나타중고차/그랜저중고차/폭스바겐중고차/jeep중고차/bmw중고차 등 다양한 차량을 만나볼 수 있다.

AS조은카 관계자는 “수원중고차단지, 안산중고차단지, 시흥중고차단지, 인천중고차단지, 부천중고차단지 등 다양한 곳에 지점이 마련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저렴하고 다양한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서울, 대구, 울산, 부산, 광주, 여수, 천안, 전주, 청주, 평택, 인천, 부천, 원주, 울산, 의정부, 용인, 순천, 김해 등 다양한 지역에서 방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숙자 기자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