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민주 기자] 티몬은 오는 17일 티비온 방송을 통해 쎄미시스코의 2인승 경형전기차 ‘EV-Z’를 선보이는 신차 론칭쇼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날 방송은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라이브 커머스 기반의 신차 공개 행사다. 티몬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비대면 쌍방형 소통 방식의 론칭쇼를 쎄미시스코와 공동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티몬은 이번 방송에서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차량을 소개하고, 채팅을 통해 즉각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실시간 방송에 참여한 고객들은 즉시 구매예약이 가능하다.

론칭쇼는 오는 17일 오전 10시 30분에 시작하며 진행은 1세대 아이돌 그룹 ‘태사자’ 출신의 김형준과 오민화 티몬 쇼호스트가 맡는다.

방송은 총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시승과 도로주행, T자 주차게임 등 EV-Z의 특장점들을 소개하는 실시간 콘텐츠들로 구성됐다.

티몬은 다양한 시청 혜택도 준비했다. 방송 중 계약금 2만9900원을 결제 후 해피콜을 받은 모든 고객에게 GS25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하고, 24일까지 구매를 확정한 고객에게는 25만원상당의 디지털키와 티몬캐시 10만원권 등을 추가 제공한다. 구매자가 아닌 단순 방송 시청자들에게도 사전 이벤트와 퀴즈쇼 등을 통해 총 100만원 상당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티몬은 오는 17일 0시부터 EV-Z를 티몬 페이지 내에서 판매한다.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티몬에서 계약금을 결제한 후 계약자를 대상으로 발신되는 해피콜을 받아 차량 인수 일정과 잔금 지불 방식 등을 결정하면 된다.

EV-Z의 출시 가격은 2750만원으로 국고 보조금과 지방자치단체 추가 보조금 적용 시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서는 1300~1600만원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진제공=티몬)

 

스페셜경제 / 김민주 기자 minjuu090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