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미래당 문병호 최고위원.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조국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이 페이스북을 통해 ‘서희 장군’, ‘이순신 장군’, ‘애국이냐, 이적이냐’, ‘죽창가’ 등 연일 반일운동에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것과 관련해, 바른미래당 문병호 최고위원은 22일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수석을 대일특사로 파견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문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조 수석은 사무실에서 SNS만 하고 있기에는 아까운 사람”이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문 최고위원은 “일본의 경제보복 관련 조 수석이 문재인 정부의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는데, 연일 페북에 글을 올려 신중론과 현실론을 친일파로 매도한다”며 “문재인 정부는 국익 수호를 위해 서희의 역할과 이순신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다고 자화자찬을 하고 있지만, 이런 다고 문재인 정부의 안일과 무능이 가려질 순 없다”고 꼬집었다.

문 최고위원은 이어 “문재인 정부는 친일과 애국의 이분법을 말하기 전에 일본의 경제보복을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대책과 유능함을 보여줘야 할 것”이라며 “일본이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판결에 대해 보복조치를 준비하는 동안 문재인 정부는 아무런 대책도, 전략도 준비하지 않았음이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그러다가 일본의 경제보복이 현실화되자 문재인 정부는 실질적인 해결책을 내놓기는커녕 국민을 친일과 애국으로 편 가르기 하고 있다”며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판결은 명백히 옳다. 하지만 국제질서와 외교무대는 옳고 그름보다 국익과 힘의 논리가 지배한다”고 했다.

문 최고위원은 “아베 정부가 자국기업 보호를 명분으로 경제보복으로 나올 가능성은 충분히 예견된 일이었다”며 “문재인 정부는 이런 상황을 즉시하고 아베 정부가 경제보복을 운운하기 전에 해결책을 마련했어야 했다”고 질타했다.

또 “문재인 정부는 일본이 여러 차례 경고를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손을 놓고 있다가 상황이 다급해지지 애국과 친일의 이분법으로 자신들의 무능과 실정을 가리려 하고 있는데, 문 대통령은 조국 수석을 대일특사로 파견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문 최고위원은 “을지문덕 장군이 우중문을 농락했듯이, 서희 장군이 거란에게서 강동6주를 얻어냈듯이, 사명대사가 외국에 건너가 수많은 조선 포로들을 데려왔듯이, 조국 수석은 아베 총리의 코를 납작하게 할 것이 분명하다”며 “문 대통령은 지금 당장 조 수석을 대일특사로 파견해 아베 총리의 부당한 경제보복 조치를 고쳐놓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만일 문재인 정부가 일본의 경제보복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내년 총선에서 국민의 엄중한 심판을 각오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마지막으로 국민들에게 겁먹고 쫄지 말라고 하는 조 수석에게 묻는다”며 “국민들은 겁먹거나 쫄지 않고 있는데, 혹시 조 수석이 겁먹고 쫄고 있는 것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