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정민혁 인턴기자] 신한인도네시아은행은 온라인 교육 전문 기업 인꼬르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인꼬르는 온라인 취업 교육 및 직장인 재교육 업체로 인도네시아 약사협회 회원 등 약 10만여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최초의 사이버 대학인 ‘아시아사이버대학교’ 설립 인가를 받아 내년 2월 개교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신한인도네시아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펌뱅킹을 활용한 수강료 집금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재 인도네시아 금융 당국에 승인 신청 중인 비대면 실명확인 프로세스를 통해 수강생을 대상으로 ‘신한 쏠 인도네시아’를 통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며 ‘신한 퓨쳐스랩 인도네시아’를 지난 9월 출범한 인도네시아는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요충지로 알려졌다.

신한인도네시아은행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최초로 사이버 대학 설립 인가를 받은 인꼬르와의 협업을 통해 비대면 계좌 개설 등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의 사업자와 협업을 통해 현지 은행 대비 부족한 채널을 극복하고 신한은행의 디지털 뱅킹 역량을 현지에 전파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정민혁 기자 jmh899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