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한국남동발전(주)(사장 유향열)은 10일 CEO 주관으로 안전현안사항에 대해 심의하고 자문하기 위해 2019년 하반기 안전경영위원회를 진주 본사에서 개최했다.

이번 안전경영위원회는 협력회사 경영진뿐만 아니라 협력회사 근로자와 외부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한국남동발전의 지난 일년간 안전관리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더욱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참석위원들이 자문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국남동발전은 지난해 12월 10일 발생한 고(故) 김용균 안전사고 이후 안전한 일터조성을 위한 ‘KOEN New Start-Up Safety 안전문화운동’을 시작으로 협력회사 현장안전강화를 위해 안전설비 분야에 약 296억(안전펜스 보강, 안전커버 설치, 조명등 교체 등)을 투자했다.

이와 더불어 남동발전 경영진(CEO)과 협력회사 직원의 안전간담회(1월), 협력회사 직원대상 안전대토론회(7월), 협력회사 경영진과 함께하는 안전사고 재발방지 토론회(9월) 등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반영함으로써 더 나은 안전한 작업환경 구축을 통해 협력회사 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끝으로 유향열 사장은 안전경영위원회에서 논의되고 심의된 사항에 대해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검토를 통해 남동발전의 안전관리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한국남동발전>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