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부동산 투자를 고민 중이라면, 역세권에 주목하라는 말이 있다. 주거 등 다양한 측면에 있어서 역세권 프리미엄은 삶의 질을 상승시키는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것은 물론 비역세권에 비해 눈에 띄는 가치 상승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GTX 노선을 따라 신규 분양이 이어지면서, “집값 상승을 위해서는 GTX 노선을 따라가라”는 말 또한 기본 투자 지침으로 자리잡고 있다. GTX-A, B, C 수혜 지역의 경우 이미 매우 높은 집값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고, 신규 분양 단지의 경우에도 치열한 청약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발표된 GTX-D 노선 연장 계획 수혜지에도 수요자, 투자자 모두의 이목이 집중되지 않을 수 없다. 국토부가 서부권에 급행철도 신규노선을 검토한다는 입장을 발표하면서, 인천 검단~여의도 구간이 가장 유력한 후보지로 꼽히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검단신도시의 경우 이미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김포한강선)이 검단까지 이어지는 사전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에 검단신도시까지 연장이 확정된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기본구상안 내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김포한강선 연장, GTX-D 노선 연장에 대한 기대감 등 교통 호재가 이어지면서 검단신도시 내 분양 물량은 ‘품귀 현상’을 빚어낼 정도로 빠른 소진을 기록하고 있다.

이 가운데, 검단신도시 최고 입지로 꼽히는 인천 검단지구 AA12-1BL에 들어서는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은 인천지하철 1호선 101역·102역(예정) 더블역세권의 입지 프리미엄으로 검단신도시에서 가장 주목받는 분양지 중 하나다.

여기에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도로 등을 통해 편리하고 빠르게 서울 및 수도권 진출입이 가능하며 인천지하철2호선 연장(계획),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예정), 검단-경명로간 도로(2023년 예정) 가 예정되어 있어 더욱 우수한 교통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검단신도시 1생활권의 교육,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추어져 있다. 안심학군을 품은 단지로서 단지 바로 앞 도보 3분 거리에 초·중·고(예정)가 모두 위치하며, 검단신도시 1단계 중심상업시설(예정)과 넥스트 콤플렉스(예정),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와 다양한 관공시설도 가깝다.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관계자는 “검단신도시가 수요자, 투자자의 이목이 집중되는 분양지로 떠오르는 가운데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은 2개의 역, 3개의 학교를 품은 프리미엄 단지로 연일 분양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주거 공간 구성에도 꼼꼼히 신경 써 4Bay, 4Room의 혁신평면 설계로, 79㎡AㆍB, 84㎡AㆍB 등 총 4가지 타입의 735세대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329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중 오픈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상담을 통해 할 수 있다.

 

 

스페셜경제 / 박숙자 기자 speconomy@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