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미래통합당의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을 겨냥해 꼼수 정당이라 비판하던 더불어민주당 안팎에서 ‘비례민주당’ 창당설이 흘러나오고 있는데 대해,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은 25일 “문 정권이나 민주당이나 철면피에다가 염치없는 건 매한가지”라고 질타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비례민주당 절대 없다던 민주당이 문 정권 핵심 실세인 윤건영 전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이 신호를 보내자 태도가 돌변했다. 이인영 원내대표와 홍익표 수석대변인, 송영길 의원 등이 잇따라 의병 운운하며 비례민주당 창당 분위기 띄우기에 나섰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하 의원은 “민주당은 제1야당이 반대하는데도 민주당 2중대들과 야합해 연동형선거법 날치기 강행처리 했고, 또 야당이 연동형선거법에 맞서 미래한국당 만들겠다고 하자 당 지도부가 나서서 꼼수정당, 후안무치, 정치파괴라며 온갖 비난을 쏟아냈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어 “그래놓고 이제 와서 비례민주당 만들겠다는 민주당 내부 주장엔 입 꼭 다물고 있는데, 촌극도 아니고 추태”라고 비난했다.

하 의원은 “미래한국당과 비례민주당은 차원이 다르다.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일관되게 연동형선거제에 반대했고, 날치기 통과 이전부터 비례정당 만들겠다고 공언해왔다”며 “하지만 민주당은 제1야당 의석 뺏겠다고 합의도 없이 선거법 강행했고, 또 비례민주당은 절대 없다고 큰소리 쳤다”고 했다.

나아가 “그래놓고 지지율 떨어지니 그동안 내세웠던 명분마저 다 내팽개치고 꼼수로 모면하려는 것이다.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며 “민주당은 비례민주당 주창한 소속 의원들 공천 배제하는 것이 앞뒤가 맞는 행동”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회를 파행시켜 가며 만든 연동형선거법이 정말 정당하고 생각한다면 민주당은 꼼수 부리지 말고 이번 총선에서 당당하게 심판받아야 한다”며 “그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덧붙였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