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다정 기자]풀무원이 식물성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B군이 풍부한 건강식품 효모(yeast)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풀무원건강생활의 방문판매브랜드 풀무원로하스는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B군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 ‘효모’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 ‘영양건조효모’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미생물의 일종인 효모는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효소의 재료가 되며 배양을 통해 증식이 가능하다.

풀무원로하스 ‘영양건조효모’는 건조 효모와 맥주 효모에서 얻은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을 균형 있게 담은 제품이다.

건조효모는 배양시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소화 흡수하는 효모의 특성을 이용한 공정을 통해 영양소의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 맥주건조효모는 맥주 발효 과정에서 얻은 사카로미세스 세레비시아(Saccharomyces cerevisiae) 효모를 건조시켜 분말로 만들었다.

맥주 효모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B군,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유럽과 미국, 일본에서도 널리 건강식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2016년 USDA(미국 농무부) 자료에 따르면, 100g당 맥주 효모의 단백질 함량(53.33g)은 소고기의 단백질 함량(14.97g) 대비 약 3.5배 높은 수준이다. 식이섬유 함량(20g)은 사과(2.4g) 대비 약 8.3배 높다.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뿐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도 골고루 함유했다. 망간과 몰리브덴, 케라틴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으로 알려져 있는 L-시스틴과 비타민C, 비타민E도 함께 넣었다.

섭취 편의성에도 신경 썼다. 정제 크기가 한 정당 150 mg 정도로 작아 목 넘김이 편하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 있다. 이중캡으로 되어 있어 습기가 많은 여름철에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풀무원로하스 현소영 PM은 “영양건조효모는 식물성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B군이 풍부한 건강식품 효모를 간편하고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영양건조효모로 올여름 건강하고 균형 잡힌 영양관리를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풀무원로하스]

스페셜경제 / 김다정 기자 92ddang@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