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다정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겠다는 목표로 국내 치킨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BBQ는 세계 최초로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손꼽히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원료로 한 BBQ 올리브유를 튀김유로 사용해 고객들에게 맛과 건강을 모두 사로잡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BBQ는 지난 2005년 3년여에 걸친 기술 개발과 실험을 거쳐 명품 올리브 오일 개발에 성공했다.

BBQ에 따르면, 이 올리브 오일은 토코페롤, 폴리페놀과 같은 노화방지 물질이 풍부하며,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 등 트랜스지방과는 반대의 기능을 갖고 있다.

BBQ는 자체 R&D 기관인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중앙연구소)가 롯데푸드와 손잡고 오랜 연구 끝에 물리적 방식의 여과와 원심분리 기술을 적용해 미세한 과육을 걸러내 튀김 온도에 적합한 오일을 생산해 튀김유로 사용하고 있다.

제너시스 BBQ 백영호 대표는 “BBQ 임직원들과 패밀리(가맹점주)는 최상급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원료로 한 BBQ 올리브오일로 혈관질환 예방 및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치킨을 만들어 낸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뿐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하며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BQ는 총 4단계의 오일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철저한 오일 컨디션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단계는 가맹점 담당 슈퍼바이저의 정기 방문을 통한 오일 산가 측정 및 관리, 2단계는 중앙연구소의 품질보증팀 운영으로 매장 점검 및 교육, 3단계는 올리브 캠페인을 통한 소비자 평가단 운영이다.

마지막 4단계는 오일 관리 기준 미달로 시정 명령을 받은 가맹점 사장이 치킨대학에 재입소하여 Q.C.S 교육 (품질·청결도·서비스)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사진제공=BBQ]

스페셜경제 / 김다정 기자 92ddang@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