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특권귀족노조 불법행위 및 법 경시 대책 마련 세미나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9일 문재인 대통령과 특권 귀족노조를 싸잡아 겨냥해 “특권 귀족노조가 무법자 행세를 할 수 있는 것은 결국 그 뒤에 문 대통령과 이 정권이 있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특권 귀족노조 불법행위 및 법 경시 대책 마련 세미나’에서 참석해 이와 같이 비판하며 “정권은 표를 의식해서 특권 귀족노조 편만 들고, 특권 귀족노조는 권력을 등에 업고 법 위에 군림하는 망국적 공생관계가 고착화됐다”고 질타했다.

황 대표는 “지금 대한민국 경제는 중병에 걸린 환자와 같은 상황인데, 이 절체절명의 위기를 벗어나 경제가 다시 도약하려면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가 노동개혁”이라며 “국제 금융기관을 비롯한 국내외 전문가들도 한결같은 목소리로 노동개혁의 시급성을 강조하고 있는데, 가장 큰 걸림돌이 바로 특권 귀족노조와 민노총”이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어 “특권 귀족노조의 무대뽀 저항과 정부의 눈치 보기로 시급한 공공부문 개혁이 오히려 후퇴하고 있는데,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의 몫이 되고 있다”면서 “고용절벽으로 청년 일자리 대란이 발생하고 있지만 특권 귀족노조의 버티기 때문에 제대로 된 청년일자리도 만들지 못하고 있다. 그나마 좋은 일자리는 고용세습으로 강탈하고 있다”고 했다.

황 대표는 “이처럼 특권 귀족노조의 불법행위와 횡포는 이미 도를 넘어선 상황인데, 단순히 기업들에 피해를 끼치는 차원을 넘어서 우리 경제를 중병에 빠트리는 암적 존재가 됐다”며 “불법쟁의는 말할 것도 없고 사업장 불법 봉쇄와 기업 임원 불법 감금 및 폭행, 공공기관 불법 난인, 경찰관 폭행, 기물 파손 등 조폭들이나 할 법한 일들까지 서슴없이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사업장에서는 노조가 주인 행세를 하며 기업 경영에 노골적으로 간섭하고, 정부 정책까지 특권 귀족노조들이 쥐락펴락하고 있다”며 “이처럼 특권 귀족노조가 법 위에 군림하다 보니 ‘노조공화국’이란 말이 공공연히 회자되는 것”이라고 했다.

나아가 “나라를 망치는 소득주도성장을 끝내 고집하는 것도 망국적 공생관계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해서이다”라며 “지금도 ILO(국제노동기구)조약 비준 등을 내세워 특권 귀족노조에게 힘을 더 실어줄 궁리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특권 귀족노조의)불법도 이기면 합법이란 식의 태도를 바로잡으려면 엄정한 법 집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우리 당이 앞장서서 싸워야 한다”며 “또 대체근로 허용, 불법 직장점거 금지 등 노조에 기울어진 기업현장을 바로잡는 제도적인 개선방안도 함께 마련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