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현대제철 당진제철소 노동조합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노조의 사회적 책임(USR:Union Social Responsibility) 활동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노동조합 이경연 지회장을 비롯한 노조원 10명은 지난 25일, ‘가정의 달’5월을 맞아 지역에서 혼자 외롭게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카네이션을 손수 만들어 선물과 함께 전달했다.

현대제철 당진노조는 가정의 달 소외감을 더욱 느낄 어르신들을 지원해 외로움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이번 봉사를 마련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노조원들은 시들지 않는 비누로 만든 꽃과 조화를 이용해 카네이션을 직접 만들고, 선물을 포장해 40여 분의 지역 사회 어르신들을 방문해 말벗이 되어 드렸다.

이경연 지회장은 “회사 인근 독거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어서 보람을 느껴다”며 “앞으로도 노동조합이 지역을 위해 꾸준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7일에는 당진제철소 냉연지부 조합원들이 지역 마을의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경로당을 도배하고 화재경보기를 설치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현대제철 USR은 노동조합이 주최가 되어, 지역별로 월1회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제공=현대제철]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