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지난 4일 서울 중구 고용노동청에서 열린 제11차 일자리위원회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추진 당정협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자유한국당은 7일 문재인 정부의 경제실정과 관련, “사람이 먼저라고 주창한 문 정권의 경제정책은 사람이 문제였다”고 직격했다.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0.4%의 성장률 쇼크에 이어 2012년 이후 7년 만에 경상적자까지 한국 경제의 추락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이같이 개탄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4월 기준으로 실업자 수 124.5만 명, 실업률 4.4%, 청년 실업률 11.5%로 19년 만에 고용지표도 최악”이라며 “구직자들은 일자리를 원하고 있는데 공감 능력이 전혀 없는 문 정권은 괴상한 대책만 남발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왜 그런가 했더니 일자리를 챙기는 사람들이 바로 문제였다”며 “문 정권의 일자리 정책을 총괄하는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의 한 라디오 인터뷰 발언은 괴설을 넘어 망언 수준”이라고 맹비난을 가했다.

그는 “국민취업제도라며 구직자에게 내년 7월부터 6개월 동안 50만 원씩 현금을 지급하겠다고 한다”며 “총선은 다가오는데 일자리를 만들 방도가 없으니 구직자들을 잠시나마 현금으로 달래겠다는 술수”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민 돈 가지고 생색만 내겠다는 심보는 국민을 상대로 ‘조삼모사’를 하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며 “(이 부위원장은) 고용위기를 외면한 땜질식 처방이라는 당연한 지적에도 혹세무민이라고 말했는데, 이 부위원장처럼 사실을 제멋대로 해석해 국민을 기만하는 것이 바로 혹세무민”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 부위원장의 발언 중) 최고의 하이라이트는 올해 일자리 상황이 지난해에 비해 양적·질적으로 좋아지고 있다는 발언이었다”며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말이다. 이 부위원장은 국민 분노 유발자인가”라고 반문했다.

아울러 “가뜩이나 어려운 경기에 일자무식한 인사들만 있어서 상황이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 절망스럽다”며 “경제 실패를 자인하고, 제발 실패한 소득주도성장을 더 이상 강행하지 말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