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다정 기자]풀무원이 ‘얇은피꽉찬속만두’ 히트로 냉동만두 시장 2위에 올랐다.

풀무원식품은 “출시 약 한 달 만에 120만 봉지를 판매한 ‘생가득 얇은피꽉찬속 만두’ 흥행에 힘입어 4월 전체 냉동만두 시장에서 풀무원이 점유율 15.6%로 2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는 전월 대비 4.0% 포인트 신장한 수치로, 얇은피꽉찬속 만두가 4월 한 달간 약 24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끈 것으로 해석된다.

그동안 국내 냉동만두 업계는 만두소에 중점을 뒀다. 기존 시장 주류인 왕교자 제품은 대부분 고기와 채소를 굵게 썰어 육즙을 살리는 데 집중했다.

특히 왕교자는 가장 기본적인 만두 형태로 군만두, 찐만두, 물만두, 만둣국 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한 탓에 다른 신제품이 자리 잡기 쉽지 않았다.

그러나 얇은피꽉찬속 만두는 일반적인 만두피 두께(1.5mm)의 절반인 0.7mm 초슬림 피를 가지고 차별화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된다.

피가 얇아 만두피가 접히는 부분도 최소화되어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해도 피가 딱딱하게 굳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풀무원식품 FRM 사업부 홍세희 PM은 “‘생가득 얇은피꽉찬속 만두’는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절대 찾아볼 수 없던 맛과 외관을 지닌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경쟁이 매우 치열한 냉동만두 시장에서 얇은 피로 만두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소비자 호응을 얻어낸 것이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고 평가했다.

[사진제공=풀무원식품]스페셜경제 / 김다정 기자 92ddang@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