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승민 바른미래당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 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보수대통합 제안에 바른미래당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 대표를 맡고 있는 유승민 의원이 대화의지를 내비친 것과 관련해, 바른미래당은 7일 “주거니 받거니, 잘 짜인 각본처럼 움직이는 두 사람의 ‘수구야합쇼’가 눈물겹다”고 비판했다.

김정화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황교안 대표의 보수통합 추진 선언 이후 불과 3시간 만에 이뤄진 유승민 의원의 대화의사 표시, 연이은 황교안 대표의 화답과 유 의원이 바른미래당 내 신당기획단 추진까지”라며 이와 같이 질타했다.

김 대변인은 “당내 문제를 덮기 위한 궁여지책으로 던진 황 대표의 보수통합의 미끼를 덥석 문 유 의원”이라며 “그동안 한국당을 얼마나 갈급해왔는지 새삼 깨닫게 된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역대 최악의 지방선거 결과를 만들어놓고 줄곧 비협조적 태도로 당에 무관심하더니 이제야 본색을 드러내는 유승민 의원”이라며 “자신이 만든 당을 헌신짝 버리듯 내던지고 수구집단에 기웃거리는 모습에 그가 줄곧 외쳐온 개혁보수가 무엇인지 묻고 싶다”고 했다.

나아가 “궁지에 몰린 두 사람의 동병상련이 일시적으로 만들어낸 보수통합 착시현상이 안타깝다”며 “그들이 가는 길은 개혁도 아니고 보수도 아니다. 새누리당의 복원을 꿈꾸는 과거로의 회귀이자, 반역사적 망상일 뿐”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탄핵의 강이 아닌 국민 상식선을 도강(渡江)하는 그들의 시도를 강력 규탄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