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이시아 기자]국민은행이 오는 10월말까지 퇴직연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내 퇴직연금은 헤지(Hedge)로 운용했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벤트는 퇴직연금 DC형 또는 개인형IRP 신규 가입고객 중 글로벌 헤지펀드 상품에 20만원 이상 입금하고 자동이체를 2년 이상 등록한 고객, 기존계좌를 보유한 고객 중 글로벌 헤지펀드 투자 금액을 100만원 이상 늘린 고객에게 커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국민은행은 글로벌 헤지펀드가 변동성이 확대된 금융 시장에서 수익률을 관리할 수 있는 상품으로, 포트폴리오 분산 투자가 필요한 연금자산 운용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헤지펀드 중 이번 이벤트 대상 상품은 ▲신한BNPP H2O 글로벌본드 증권투자신탁(H)[채권혼합-파생재간접형] ▲키움 글로벌 얼터너티브 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 ▲하나UBS 레그메이슨 매크로 오퍼튜니티 혼합자산 자투자신탁(재간접형) 등 3종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시장 국면에서 수익을 추구하는 글로벌 헤지펀드는 고객이 꾸준한 수익률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며 “이번 이벤트가 퇴직연금 고객들의 퇴직연금 자산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국민은행]

 

스페셜경제 / 이시아 기자 edgesun9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