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 개최

정민혁 기자 / 기사승인 : 2019-10-17 16:22:4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 정민혁 인턴기자] KB국민은행은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20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을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6회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 수만 28만 9000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며 현재까지 총 27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하며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KB국민은행과 부산광역시가 지난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에 부산광역시의 다양한 유관기관 협업을 더해 KB국민은행과 부산광역시에서 추천한 우수기업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소속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상장사 등 200여개 구인기업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국민은행은 부산 잡 페스티벌에 앞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하며 직업계고 학생 및 대학생 150명과 부산 소재 53사단 전역 예정 장병 100명을 대상으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한 바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구직자들의 성공취업 가능성을 높이고자 KB굿잡 사이트와 KB굿잡 공식 SNS채널을 통해 직무별 채용정보 및 취업 관련 유용한 TIP을 사전 안내했으며 KB금융그룹의 홍보모델로 활동 중인 김연아, 이승기 및 걸그룹 위키미키의 최유정과 김도연도 영상 메시지를 통해 성공취업을 응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더불어 박람회 참여 구직자의 성공취업률 제고를 위해 AI 기반 현장 매칭 시스템 및 AI 자소서 컨설팅관 등을 포함한 ‘AI취업준비관’, 면접복장 대여를 위한 ‘찾아가는 정장데이’, 부산‧울산‧경남‧제주 대학 일자리 센터 협의회 및 서민금융진흥원의 ‘취업컨설팅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의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공공기관(한국수자원공사, 국토교통공사 등) 채용 설명, 특성화고생을 위한 급여관리 및 기능경기대회 메달리스트 특강 등으로 구성된 ‘취업특강‧채용설명회관’, 청년 (전역예정) 장병의 성공취업 지원을 위한 ‘국방전직교육원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청년구직자들에게는 성공취업을, 기업에게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정민혁 기자 jmh8997@speconomy.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민혁 기자
  • 정민혁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금융과 자동차 2진을 맡고 있는 정민혁 기자입니다. 이해하고 정확하게 쓰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