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변윤재 기자] 한화·한화시스템·한화디펜스 등 한화그룹 방산 3사가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지난 27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합동 참배와 묘역 정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화 옥경석 대표이사, 한화시스템 김연철 대표이사, 한화디펜스 이성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한화그룹 방산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한화그룹 방산계열사는 방위산업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며 사업보국 이념을 실천하고자 다양한 보훈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가 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나라사랑 푸드뱅크, 보훈 요양원 후원 등을 진행하며 나라사랑 마음을 나누고 선열들의 뜻을 기리고 있다.

 

이날 진행된 현충원 참배도 한화그룹이 매년 진행해 온 보훈 활동이다. 2011년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올해로 10년째 이어오고 있다. 참석자들은 생활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참배 후 헌화를 하고 묘역을 정비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화 관계자는 국가의 위기 때마다 애국지사와 국군장병들이 보여주었던 나라사랑 정신이 코로나 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더욱 큰 의미로 다가온다국가유공자들의 고귀한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대한민국 안보와 방위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변윤재 기자 purple5765@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