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21일 진주 본사에서 김봉철 상임감사위원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병설 사무처장, 진주원예농협 강복원 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부경남권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1천만원 상당의 지역농산물 기탁식을 가졌다.

남동발전은 설 명절을 맞이해 진주원예농협에서 1000만원 상당의 우수한 지역농산물을 구매해 지역 농업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 200가구를 선정해 풍요롭고 온기 있는 설 명절을 지내도록 차례용 농산물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8년 진주원예농협과 MOU 체결 이후 매년 설, 추석 2회에 걸쳐 지원하고 있으며, 진주관내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농산물 판매에 따른 농가소득 증대와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농촌 일손지원 등을 통한 농촌 활성화 등의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서 김봉철 상임감사위원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음에 감사드리며, 모두에게 풍요롭고 따뜻한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남동발전은 연말연시를 맞이해 전사 사회공헌활동 집중 시행기간을 지정하고, 본사 및 전국 5개 사업소 주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캠페인, 복지시설 노력봉사활동 등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제공=한국남동발전>

스페셜경제 / 신교근 기자 liberty1123@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