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웅천지구 인기 이유는?

김진우 / 기사승인 : 2019-12-02 15:47:2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스페셜경제=김진우 기자]국내 최초 해양관광도시로 조성되고 있는 여수 웅천지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곳곳에서 진행중인 다양한 개발사업이 속속 모습을 드러내며 사람과 돈이 몰리고 있어서다.

실제 여수 웅천지구는 현재 주거시설과 함께 국가 거점형 마리나 항만, 오션퀸즈파크, 챌린지파크 등 다양한 관광·레저시설의 개발사업이 한창이다.

이에 기대감이 높아진 여수 웅천지구 분양시장은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최근 공급된 ‘여수 웅천 꿈에그린(평균 8.02대 1)’,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평균 80.3대 1)’, ‘웅천자이 더스위트(평균 35.6대 1)’ 등의 주거시설은 모두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모두 단기간에 완판됐다.

이 가운데 여수 웅천지구에서는 12월 모두가 기다린 최고 핵심입지에 조성되는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가 공급을 앞둬 이목이 쏠린다.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는 여수시 웅천동 1887-1 일원에 지하 3층~지상 7층, 5개 동, 전용 29~71㎡, 총 546실 규모의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아시아신탁(위탁자 포브로스)이 시행 및 분양하고, 롯데건설이 단순 시공을 맡았다.

실제 단지는 웅천지구 내 최고 노른자위 입지에 조성된다. 우선 마리나 항만 바로 앞에 위치해 바다 영구 조망(일부제외)이 가능하다.

또 주변에는 여의도공원 1.5배 크기의 이순신공원이 있어 풍부한 녹지환경도 갖췄다. 인근에 해변문화공원, 이순신마리나, 오동도, 돌산도, 해수욕장 등도 자리하고 있어 입주민들은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와함께 KTX여천역, KTX여수엑스포역을 비롯해 여수공항, 종합버스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 등이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2022년 6월 개통 예정인 웅천~소호대교가 완공되면, 일대의 교통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CGV, 메가박스, 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스페셜경제 / 김진우 ad.marketer03@gmail.com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이슈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