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김진우 기자] 스틱형 홍삼 일명 '홍삼스틱'은 휴대성과 간편한 섭취 등의 장점으로 인해, 이를 찾는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다양한 브랜드에서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을 베이스로 다양한 '건강지향' 스틱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무주천마사업단에서도 전북 무주의 특산물인 천마를 더욱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천마스틱'을 출시했다.

천마와 홍삼, 녹용을 포함하여 총 16가지 한방재료와 부원료를 10g 1포에 담은 '무주천마 천홍록 정'과 17종 혼합유산균, 6종 슈퍼혼합곡물에 무주천마 분말을 2g 1포에 담은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미엄 생유산균 락토G'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무주천마 천홍록 정'은 뇌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천마’와 면역력 강화, 항산화 효능에 도움을 주는 ‘홍삼’ 그리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녹용’을 담은 스틱형 천마 진액으로 스트레스와 피로가 많은 직장인, 기억할 것이 많은 수험생, 원기회복이 필요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개발되었다.

또한, GMP인증 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장건강을 케어하는 '프리미엄 생유산균 락토G'는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불량, 불규칙한 배변활동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발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6종 슈퍼혼합곡물, 치커리추출물 분말, 맥아효소 분말, 천마 분말과 같은 곡류을 활용해 고소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 업체 관계자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천마를 복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영양, 효능과 함께 패키지까지 고려한 천마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셜경제 / 김진우 기자 ad.marketer03@gmail.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