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최문정 인턴기자]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인 ‘A3: 스틸얼라이브’에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인 ‘메티움’과 신규 분쟁지 ‘베르데온’의 망자의 안식처 B2가 추가됐으며 최고레벨이 기존 100레벨에서 120레벨로, 사도레벨은 40레벨로 확장됐다. 또한 110레벨 장비와 120레벨 전설 급 장비가 추가됐다.

신규 길드 콘텐츠 ‘자원전’도 선보인다. 길드 간의 자원 획득 순위를 경쟁하는 콘텐츠로 참여 시 개인보상뿐만 아니라 길드를 강화할 수 있는 길드 명성, 길드 경험치, 길드 자금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고대 등급 장신구를 전설 등급으로 진화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필드에서 패널티 없이 다른 수호자와 결투할 수 있는 1대 1 결투 기능도 도입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 맞이 이벤트와 보상도 준비했다. 일주일간 출석이벤트를 통해 보상이 주어지며, 오는 16일까지 매일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와 자원전 참여에 따라 이벤트가 이어진다.

한편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출시한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PC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로 최초 공개부터 업계 안팎의 이목이 집중된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포럼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사진제공=넷마블]

 

스페셜경제 / 최문정 인턴기자 muun09@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