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김봉주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3일,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30대 직장인 120여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전문가쌤과 함께하는 자산관리 톡톡(Talk Talk)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금융그룹이 작년 12월에 발표한‘2018 KB골든라이프보고서’에 따르면 39세 이하 고객의 31.9%는 개인연금 없이 공적연금과 퇴직연금만 보유한‘연금보유 관심부족형’으로 나타났다. KB골든라이프『전문가쌤과 함께하는 자산관리 톡톡(Talk Talk) 세미나』는 30대 직장인을 위한 체계적인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개인연금을 포함한 3층연금을 활용하여 행복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가 상담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WM스타자문단’전문가가 참석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사전에 질문한 내용에 대해 소통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100분간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고객은“평일 저녁시간을 이용해 이제까지 혼자서 고민했던 연금준비 문제에 대해 맞춤 답변을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은퇴설계가 발달한 외국에서는 3층연금(공적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으로 노후생활비를 확보하는 방법이 잘 정착되어 있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은퇴준비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30대부터 체계적인 연금준비를 할 수 있도록 KB골든라이프를 통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스페셜경제 / 김봉주 기자 serax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