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등 6명의 장관 후보자를 임명 재가한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오신환 원내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의동, 하태경 의원, 이동섭 원내수석부대표, 오 원내대표, 채이배 정책위의장.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강행한 것과 관련해, 바른미래당은 9일 “분노의 촛불이 문재인 정권을 무너뜨릴 것”이라 질타했다.

바른미래당 국회의원 일동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입시 부정, 서류 조작, 위장 소송, 가족 펀드, 장학금 편취에 이르기까지 차마 입에 담기도 민망한 갖은 의혹을 받으며 온 가족이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형사사건 피의자를 이 나라 법무행정의 총책임자로 임명한 것”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당은 “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은 국민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며 “범죄 피의자를 장관에 앉히지 않으면 검찰개혁이 되지 않는다는 궤변은 대한민국 사법체계에 대한 모독”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답해야 한다. 대한민국이 그렇게 허술한 나라인가”라며 “대한민국에 그렇게 사람이 없단 말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나아가 “문재인 정권이 근거 없는 도덕적 우월감에 취해서 입만 열면 떠들던 공정과 정의의 본 모습은 오만과 독선에 가득 찬 진보의 위선이었음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쏟아낸 말과 글이 걸어온 삶과 정반대인 위선자를 앞세워야만 개혁을 할 수 있는 정권이라면 차라리 문을 닫는 것이 나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당은 “바른미래당은 문재인 정권이 무너뜨린 국민의 자존심을 되살리고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바로 세우기 위해 ‘조국 퇴진 행동’에 돌입할 것을 선언한다”며 “피의자 신분의 조국 전 민정수석은 법무부 장관 자리에 단 하루도 있어서는 안 되는 인물로, 바른미래당은 조국 임명 강행에 반대하는 모든 정당, 모든 정치인들과 연대하여 법무부 장관 해임건의안 국회 의결 추진에 나설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했다.

또 “나아가 검찰 수사와 별개로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통해 조국 일가족 불법비리 의혹의 진실을 규명해낼 것”이라며 “문재인 정권이 정권 차원의 검찰 겁박과 수사방해를 멈추지 않는다면 즉각적인 특검 도입으로 문재인 정권의 진실 은폐 기도를 좌절시킬 것”이라 경고했다.

그러면서 “역사는 오늘을 문 대통령이 입버릇처럼 말하던 촛불이 꺼진 날로 기억할 것”이라며 “그리고 문재인 정권을 향해 새로운 분노의 촛불이 타오른 날로 기록할 것”이라 지적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