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핵심분야 중심으로 선발…직원들이 직접 합격비법, 질의응답 진행

[스페셜경제=변윤재 기자] 현대모비스가 6일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취업 전문 사이트인 ‘JOBFLEX’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 사이트의 영상 링크에 접속하면 실시간 시청도 가능하다. 

 

R&D 핵심 분야 중심으로 진행되는 채용은 비대면 위주로 운영되며, 1차 면접 과정에서는 지원자와 비슷한 세대인 주니어급 직원들이 직접 면접관으로 참여하는 면접도 진행된다.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신입 채용의 주요 내용을 전하는 ‘채용정보. ZIP’과 모집 분야에 재직 중인 직원들이 합격 비법을 전 진행되하는 ‘직무꿀팁박스’로 나눠 진행된다.  

 

온라인 인적성 검사와 화상 면접을 통해 입사한 직원이 준비 과정을 전해 언택트 채용 과정이 어색한 지원자들을 돕는다. 또 채팅으로 지원자들의 질의응답에 직접 답변해 줄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12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고 있으며, 이달 중 서류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온라인 인적성 검사와 1,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이번 신입 채용에서는 전 모집분야에서 도전과 협력 마인드를 보유한 인재를 중심으로 선발할 예정”이라며 “지원자들이 자신의 꿈을 펼쳐 갈 곳으로 현대모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스페셜경제 / 변윤재 기자 purple5765@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