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민주 기자] 제넥신은 코로나19 예방백신에 무바늘투여법을 추가하는 임상시험계획서를 식약처로부터 승인받고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의 IRB(생명윤리위원회)도 통과했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백신 임상에 무바늘 투여법을 적용한 것은 제넥신이 세계 최초이다.

이번 임상승인과 생명윤리위원회 통과에 따라, 제넥신은 전기천공기 투여법과 무바늘 투여법에 대한 안전성 및 면역원성을 비교 분석한 후, 가장 적합한 투여법을 선택해 임상2a상에 돌입할 계획이다.

투여법의 확대로 임상 1상의 규모는 건강한 성인 40명에서 총 60명으로 늘어나게 되며, 2a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무바늘투여기(Jet Injector)는 사용자의 편의성이 뛰어나고 휴대가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무엇보다 바늘없이 백신이 투입되기 때문에 바늘 공포가 우려되는 어린이도 보다 쉽게 코로나예방백신을 맞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성영철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예방백신은 아이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층이 접종 대상인 상황인데, 사용이 편리하고 안전한 무바늘 투여법은 백신의 접근성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넥신은 현재 순수국내기술로 예방백신과 치료제를 모두 개발중인 유일한 회사이다. 코로나19 예방 DNA백신인 ‘GX-19’ 외에도 코로나19 치료제인 ‘GX-I7’가 미국 FDA로부터 임상 1상 승인을 받았고 국내에서도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제출한 상태이다.

  

스페셜경제 / 김민주 기자 minjuu090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