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 = 김봉주 기자] 현대자동차는 우체국물류지원단, 현대캐피탈, 대영채비㈜와 제주도 친환경 운송차량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제6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행사장(ICC Jeju)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이광국 부사장, 우체국물류지원단 김병수 이사장, 현대캐피탈 부문대표 김병희 부사장, 대영채비 정민교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현재 제주도 내에서 운행 중인 우체국 운송차량을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전기차 포터 EV로 전환하게 된다.

현대자동차는 제주도에 도입되는 포터 EV 차량의 제작 및 공급을 담당하며 차량이 배치된 후에도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등 전기차 전용 추가 서비스도 적극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포터 EV는 택배와 같은 도심 운송 업무에 적합한 합리적인 EV 차량으로 전기차에 맞게 특화된 디자인과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 갖춰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적용해 집배원분들이 더욱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하고, 버튼시동, 전동식파킹브레이크(EPB) 등 EV 특화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해 운전 편의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운송 업무에 최적화된 주행 거리를 확보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기차 전용 UX도 강화에 나선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8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제6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참가해 새로 출시된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 등 친환경 차량을 전시하고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와 같은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특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 2일 EV 트렌드 코리아에서 선보인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국내 전기차 최대 수요처인 제주 지역에 최초로 전시해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현대차만의 전기차 고객 특화 프로그램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관람객들이 직관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실제 코나 EV 충전차량을 전시했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게임을 통해 차량의 USP를 체험해 볼 수 있는 ▲Charging Station 이벤트 ▲포토존 이벤트 등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엑스포 기간 동안 운영할 예정이다.

스페셜경제 / 김봉주 기자 seraxe@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