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기자]현대중공업의 한영석 대표이사 사장은 대우조선해양을 인수한 뒤 인력을 전환 배치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28일 한 사장은 재도약 협조를 목표로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담화문을 발표했다.

담화문에서 한사장은 “일부에서는 대우조선을 최종 인수한 이후 인력을 구조조정하거나 일감이 부족한 사업부의 인력이 대우로 전환 배치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는 것으로 안다”라며 “대우조선은 현재의 자율적 책임경영체제가 유지되기 때문에 그런일은 없을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물적분할과 관련한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한대표는 “물적분할은 대우조선 인수는 물론 향후 경쟁력 강화와 미래 준비에도 더 유리한 기업지배구조”라며 “국내 조선산업의 발전과 현대중공업의 재도약을 위해 중대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국조선해양으로 소속이 변경되는 조직은 계열사 공통기능 및 지원기능, 연구개발 등을 수행하는 일부에 국한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직원은 근무지 변경을 걱정할 필요도 없다”며 “근로관계 또한 물적분할 이후에도 유지되고 근로조건, 인사제도, 복리후생제도 등도 모두 동일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질적인 인수·합병 마무리 절차인 ‘기업결합심사’에 대해서는 제품을 판매해 수익을 얻는 국가중에서 현재 어느 국가들에 심사를 요청할지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한사장은 “지금 단계에서는 승인 확률이 어느 정도라고 이야기하는 것보다 100%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언급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스페셜경제 / 홍찬영 기자 home21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