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0월 23일 최인호(오른쪽) 인헌고등학교 학생수호연합 대변인이 서울 관악구 인헌고등학교 앞에서 학생수호연합측 입장을 밝히고 있다. 최 대변인은 학교 마라톤 대회에서 사상주입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정치편향 논란을 일으켰던 인헌고 사태와 관련해 서울시교육청이 특별 감사를 하지 않기로 함은 물론 인헌고 교사들에 대해서도 징계하지 않겠다고 한데 대해, 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22일 “좌파 교육감의 좌파 본색이 노골적으로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정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인헌고 사태와 관련해 서울시교육청이 ‘교사의 부적절한 발언이 있었지만 징계는 하지 않겠다’고 발표했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정 의장은 “조사 책임자라고 하는 장학관은 과거 전교조 핵심 간부 출신 인사”라며 “그리고 혁신학교 주창자라고 언론에 보도된 바도 있는데, 결국 이렇게 짬짬이로 봐주는 것”이라고 했다.

정 의장은 이어 “바로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를 설치하며 이런 일이 벌어질 것이라는 예고편을 보는 듯하다”며 “한 발 더 나아가 조희연 교육감은 별도로 입장문까지 내서 ‘학생들도 성찰해야 한다. 검토되지 못한 섣부른 신념화는 독선으로 흘러 자신과 사회에 매우 위험할 수 있다’고 했는데, 참 뻔뻔하기가 어떻게 이럴 수가 있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나아가 “이것 역시 좌파본색 중에 하나로, 이게 누가 누구한테 할 소리인가”라며 “좌파 신념을 주입시키고 학생들을 ‘일베’로 낙인찍는 것, 이런 게 바로 위험한 발상 아닌가”라고 했다.

정 의장은 “이에 대해 인헌고 학생들이 ‘교육청 조사는 짜고 치는 고스톱이다’, ‘조희연 교육감도 공범이다. 교육자의 자질이 없다’고 비판하고 나섰는데, 학생들의 용기 있는 행동에 다시 한 번 박수를 보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사회의 양식 있는 모든 사람들이 나서서 학행들을 좌파 교육으로부터 구해내야 한다”며 “우리 한국당이 앞장서서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스페셜경제 / 김영일 기자 rare0127@speconomy.com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